본문 바로가기
아름다운 음악

[스크랩] Grandfather`s Clock -로저 와그너 합창단. Simply Sunday(심플리 선데이)-사랑해요

by Ddak daddy 2015. 9. 30.

 

*이 노래의 원곡은 Grandfather's Clock 이라는 제목으로 

미국인  Henry Clay Work(1832-1884) 헨리 크레이워크가 만든 미국 동요로 알려져 있습니다.

 

영국의 요크셔부근의 오던 조지호텔 로비에는 큰 괘종시계가 하나 있었는데
호텔을 운영하던 젠킨스 형제의 형이 죽고나자 언제나 정확한 시간을 알려주던
시계가 멈춰버렸다고 합니다. 동생은 시계를 고쳐보았으나 자주 고장나곤 했답니다.

그러다 동생마저 죽자 시계는 마치 그들과 운명을 같이 하려는 듯 영원히
멈춰버리고 말았다는 이야기가 전해지고 있습니다.


1875년에 이곳을 여행하던 헨리 크레이워크가 이 사연을 듣고
영감을 얻어, My grandfather's Clock 이라는 곡을 만들었는데
1950년대부터 영국과 미국에서 동요처럼 널리 불리워졌습니다.

로저와그너 합창단이 불렀고 만토바니 오케스트라 연주로도 유명하며

이 곡은 세계 100선 합창곡으로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일본에서 '히라이 켄'이 불러서 큰 히트를 했으며, 

우리나라에도 알려지게 되어 여러가수들이 다양한 버전으로 불렀지만,

저는 Simply Sunday 심플리선데이가 부른 '사랑해요'를 무척 좋아해서 CD로 만들어

운전 할 때 많이 듣는 곡입니다. 로즈와그너 합창곡과 함께....

여러분들도 원곡과 리메이크곡의 가사와 음악을 비교 감상 해 보시기 바랍니다. 

         #.로저 와그너 합창단- 할아버지의 시계 

                 할아버지의 시계 

     

 

 

                    <할아버지의 시계>

 

할아버지의 시계는 벽에 걸기엔 너무나 커서
90
년 동안이나 마루에 세워놓았었죠
그 시계는 할아버지 키의 반도 넘었죠.
비록 무게는 별로 나가지 않았지만 말예요

그 시계는 할아버지가 태어나시던 날에 산 시계였기에
할아버지는 늘 그 시계를 보물처럼 아끼곤 하셨죠
하지만 그 시계는 할아버지가 돌아가시자마자
다시는 움직이지 않았어요

90년 동안이나 한 순간도 멈추지 않고
!-! !-!
늘 할아버지의 삶과 함께 했었는데 말예요

!-! !-!
그 시계는 할아버지가 돌아가시자

멈춰버리고 말았어요


시계추가 왔다 갔다 하는 것을 보시면서
할아버지는 어린 시절을 보내셨어요
할아버지가 커가는 동안 그 시계는 언제나 할아버지와 함께
기쁨과 슬픔을 함께하곤 하였죠
시계바늘이 밤12시를 가리키는 시간에 할아버지가 들어오셔도
그 시계는 화사한 신부처럼 할아버지를 맞아주곤 했어요
하지만 그 시계는 할아버지가 돌아가시자마자
다시는 움직이지 않았어요

할아버지께서 말씀 하셨어요.
내가 어디서 저렇게 충직한 하인을 고용할 수 있겠니
?
시간을 낭비하지도 않고, 무엇을 요구하지도 않고
,
언제나 변함없이 항상 그 자리를 지킨단다
.
인상을 찡그리지도, 함부로 손을 휘젓지도 않고 말이야
~
그러나 그 시계는 할아버지가 돌아가시자

금방 멈추고 말았어요

할아버지가 돌아가시는 날 밤
그 시계는 예전엔 들어볼 수 없었던
요란한 소리를 내며 울었어요
그래서 우리는 할아버지의 영혼이 떠나가고 있고
이제는 우리가 헤어져야 할 시간이 되었다는 것을 알았죠
그 시계는 아직도 여전히 들리지 않는 소리로
우리들 곁에서 시간을 알려주고 있답니다
하지만 그 시계는 할아버지가 돌아가시자마자
다시는 움직이지 않았어요

 

90년 동안이나 한 순간도 멈추지 않고
!-! !-!
늘 할아버지의 삶과 함께 했었는데 말예요

!-! !-!
그 시계는 할아버지가 돌아가시자

멈춰버리고 말았어요

 

 

*주의! 좋은 영상을 구하지 못해 어쩔 수없이 이 동영상을 올립니다.

 플레이 해서 음악 만 감상하시고 동영상은 안보시는 것이

 음악 감상에 도움이 될 것 같네요!!! ㅎㅎㅎ

 Simply Sunday(심플리 선데이)-사랑해요!

 볼륨을 조금 높혀 팔짱을 끼고 눈을 감고 들어보세요!

 어떻습니까? 멀리 손을 흔들던 그대 모습이 보이시나요!?

   

출처 : 음악이 있는 혜인의 수경재배 밭
글쓴이 : 혜인 원글보기
메모 :